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영화의 다양한 장르는 사람들의 성격적인 요소도 많이 작용을 하는 것 같습니다

    잔잔한 가슴속에 따뜻함이 몰려오고 그 누구와 함께 사랑 안에서 멋있는 날들을 보낼 수 있다면 매일매일 행복하겠지요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영화 장르는 무엇입니까?

    저 같은 경우에는 로맨스나 안 어울리는 로맨스가 좋아요. 물론 가끔은 아무 생각 없이 웃을 수 있는 코미디를 좋아합니다.

     

    이 모든 것들이 담긴 아주 사랑스러운 영화가 있다면 어떨까요?

    저는 이 영화가 제일 좋아요. 어바웃 타임이 주인공입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에 대한 리뷰를 할 것이다.

    어바웃타임
    어바웃타임

    '어바웃 타임'은 2013년 12월 개봉한 영화로 상영시간이 123분이다

    제가 지금까지 검토한 영화들과는 시청률이 많이 달라요. 물론 대부분 8점으로 꽤 높았지만, 이 영화는 9.30입니다. 정말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뜻이에요. 그래서 넷플릭스에서 몇 번 봤어요. 감독은 리처드 커티스이다. 어바웃 타임 이후로는 맘마미아 2의 대본과 기획을 맡은 이들이 대부분이다. 주연 배우로는 팀 역의 도날 글리슨과 메리 역의 레이철 맥아담스가 있다.

     

    나는 이 영화를 보고 한동안 레이첼 맥아담스에게 푹 빠졌어요. 다른 조연들도 많았지만 저는 남자라서 샬롯을 연기했던 마고 로비가 기억에 남습니다. 줄거리 그 영화는 팀이 그의 가족을 소개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아주 평범하고 화목한 가정을 꾸린 팀. 하지만 제가 21살이 되는 새해에, 저는 아버지로부터 충격적인 말을 듣게 됩니다.

     

    우리 집 남자들도 21살쯤이면 이사를 갈 수 있다는 얘기죠. (사실 이 이야기를 듣고 있자니 '도대체 무슨 허튼소리냐'는 생각이 들어서 봤다. 갑자기 산에 가는 기분이었어요.) 물론 제약도 있었지만 어두운 공간에 집중하면 갈 수 있었다. 그래서 팀은 전보다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 노력한다. 첫 번째 에피소드는 첫사랑 샬롯과의 여름휴가입니다.

     

    자꾸 시간여행을 하고 이런저런 방법을 시도하지만 결국 유혹에 실패하게 된다

    샬롯이었다면 어떻게든 더 노력했을 것이다. 정말 힘들었겠다. 그리고 나서 그는 변호사가 되고 런던으로 가게 되는데, 그곳에서 그는 매우 까다로운 극작가 해리와 함께 산다. 그러고 나서 그는 그의 가장 친한 친구 제이와 함께 맹인 식당에 간다. 블라인드였기 때문에 상대방을 볼 수 없고 목소리로만 대화하는 곳이었다.

     

    사실 이 영화가 개봉한 후, 한국에 맹인 식당이 생겼다. 물론 지금은 별로 인기가 없는 것 같아요. 이때 첫사랑 후 처음으로 흥분한 메리를 알고 있다. 그리고 메리의 전화번호를 알게 되어서, 나는 신이 나서 집으로 갔어. 하지만 집에서 해리는 그의 놀라운 연극이 주연배우의 암기 때문에 망가진 것을 보고 화가 났다.

     

    참지 못한 팀이 결국 시간을 움직여 암기하고 경기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도록 도왔다. 그런데 메리의 전화번호가 사라졌어요. 하지만 그 팀은 여기서 포기하지 않았다. 식당에서의 대화에서 메리는 자신이 케이트 모스를 좋아한다는 것을 기억하고, 자신의 사진전이 열리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는 순간 매일 그곳에서 그녀를 기다린다.

     

    결국 나는 메리를 만났지만, 그녀는 어떤 운명 때문에 남자친구가 있었다

    하지만 메리를 포기할 수 없었던 팀은 그녀가 남자친구를 어디서 만났는지 알게 되고 시간이 흐르면서 메리를 이기게 된다. 물론 그는 도중에 첫사랑 샬롯을 만나 유혹에 빠지지만, 메리에 대한 사랑을 확인한 팀은 메리에게 청혼을 하고 그녀와 결혼한다.

     

    결혼은 진정한 행복의 연속이었다. 물론, 현실적인 문제도 있지만, 우리는 함께 행복하게 살 수 있어. 하지만, 그녀의 여동생 킷캣이 불행해졌다는 것을 알고, 그녀는 그것을 행복하게 만들려고 노력합니다. 물론 완벽하지는 않지만, 그의 친구 제이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후 팀의 정신적 지주이자 가장 사랑하는 존재 중 한 명인 아버지가 폐암에 걸렸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그를 통해 하루 두 번씩 매일 생활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전날 느꼈던 것에 대한 새로운 느낌으로 하루를 마무리하고, 행복을 지키기 위해서입니다

    그 팀은 같은 일을 하고, 그것은 더 나은 날로 이끈다. 하지만 영화는 더 이상 시간 여행을 이용하지 않고, 두 번 행복함을 느끼지 않고, 더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긍정적인 마음을 갖는 것으로 끝이 납니다.

     

    사실 저는 이런 잔잔한 영화들을 좋아할 뿐만 아니라 주인공의 행복도 느꼈습니다. 이런 능력이 있다면 어떨까도 생각했지만, 지금의 하루를 더 행복하게 살기 위해 노력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 어바웃 타임. 많은 분들이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