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코로나가 이젠 잠잠해지고 많은 사람들이 이제는 밖에서 생활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야외에 나가서 맛있는거, 재밌는거, 신나는거 다 해보고 싶은데 요즘 물가가 너무 많이 올라서 경제적 부담이 너무 됩니다

    그래도 절약할 것은 절약하고, 머리를 써서 능률적이고 실용적으로 살아가야죠

     

    예전에 영화를 보고 최근에 책에서 본 것이 머리에 계속 남아  몇자 적어봅니다

    로맨스 영화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

    10년 전 쯤 된 것 같아요

     

    영화를 보고 설명을 하자면

    1, 3, 5를 봤는데 2, 4를 못 봤는데 와차에서 봄날이 가고 Like Crazy... 하다 보니까. 왜? 왜냐하면 나는 클로저, 호세, 그리고 "우리 사랑하니?"를 즐겨 봤기 때문이야.

    내 생각에 그는 망가진 사랑 수집가 같아. 고별 수집가 기혼자... (스위트) 라이크 크레이지 (2011) 감독: 드레이크 도리머스 출연: 안톤 옐친, 펠리시티 존스, 제니퍼 로렌스 그 영화의 제목은 "라이크 크레이지"이다. 말 그대로 미친 사랑이다.

     

    미친 사랑은 사실이지만, 미친 사랑만은 아니야. 말도 안 되는 사랑인데, 꽤 차분하게 흘러가는 게 영화의 매력이다. 그 영화의 줄거리는 이렇다. Jacob과 Anna는 LA에 있는 대학에서 만났다. 애나는 런던에서 온 유학생이다. 1년 동안 서로를 열렬히 사랑했던 두 사람. 그러나, 분리의 그림자는 둘 다에게 다가온다. 그래서 안나는 비자 문제 때문에 영국으로 돌아가야 했던 거야! 그리고 그들은 장거리 연애를 시작합니다.

    줄거리

    이 영화가 선댄스영화제 심사위원 대상을 수상한 이유는 원거리 연애 중 서늘한 사랑을 섬세하게 표현했기 때문일 것이다. 90분이라는 긴 러닝 타임은 아니지만, 영화를 보고 나서 2시간짜리 영화를 본 것 같아요. 그만큼 두 사람의 세월이 압축돼 있다. 영화에서 가장 좋았던 장면은 안나가 히드로에서 제이콥을 배웅하는 장면이었다.

     

    안나는 플랫폼으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는 제이콥을 끝없이 바라본다. 야곱은 더 이상 보이지 않아도 그 자리에서 끝없이 기다린다. 다른 사람들은 그렇게 안나를 지나쳐요. 제이콥은 안나를 보기 위해 몇 달 후에 런던을 다시 방문한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온 제이콥이 안나를 다시 만나 공항을 나서는 것으로 장면은 끝난다. 런던에서 바쁜 안나는 제이콥이 없는 몇 달 동안 안나의 마음이 공항에 남아 있다는 것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듯했다.

     

    내 인생에서, 내 마음은 공항에서 남자 친구를 기다리고 있었다. 어떻게 그렇게 정교하게 표현할 수 있어요? 심장이 너무 빨리 뛰어요! 저도 이 장면이 좋았어요. 공항으로 가는 지하철... 이어지는 장면은 Anna가 혼자 지하철을 타는 장면이다. 안나의 마음은 제이콥과의 마지막 만남의 장소에 머무는 것 같아서 가슴이 아팠습니다. 장거리 연애는 정말 힘든 것 같아. 왜냐하면 나는 끝나지 않은 관계를 유지해야 하기 때문이다. 서로가 없는 현실에 견디고, 인내하고, 익숙해지고, 결국 익숙해져야 하는 전 과정이 절박하다. 거리와 시차를 극복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서로 떨어져 있던 기간이 함께 보낸 기간보다 길면 사랑이 흔들리고, 결국 그 사람을 사랑하는지 그 시절을 그리워하는지 알 수 없다. 그가 곁에 없다는 이유만으로 믿음, 감정, 사랑이 불확실해진다는 생각이 들었다.

    영화감상평

    아, 참고로 그 영화는 해피엔딩이에요.

    해피엔딩이 아니라 해피엔딩이에요.

    그리고 미국 비자를 받기가 어렵다. 안톤 옐친은 너무 일찍 죽었다.

    반응형